스와이프(Swipe), 페이스북 앱과 메신저를 하나로

0
1362

페이스북의 접속 에러를 해결하려고 검색하다 발견한 좋은 앱이 있어서 공유한다. 이름은 스와이프(Swipe). 페이스북 앱과 메신저를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기특한 앱이다. 어떻게 이런 기능을 하나의 앱에 넣을 수 있는지 궁금하다. 페이스북이 승인한 공식 써드파티 앱인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happening.studios.swipeforfacebookfree&hl=ko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라와 있는 앱 소개 화면은 다음과 같다. 나는 설치했으니 ‘설치됨’으로 나온다.

다음은 설치한 나의 스마트폰 속의 스와이프 앱 모습이다. 뉴스피드가 있고, 그 옆에 메신저 아이콘이 있다. 메신저 아이콘을 탭하면 메신저가 바로 뜬다. 페이스북 메신저 앱을 별도로 설치해서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다. 편리하고 앱 설치를 추가로 하지 않아도 되니 스마트폰 바탕화면도 절약된다.

스크롤을 내리면 상단 메뉴만 보이도록 화면이 바뀐다. 손가락으로 슬슬슬 내려가면서 내용을 살펴보면 된다. 페이스북 앱과 사용법은 같으니. 위아래로 스크롤하는 것 말고 좌우로 플리킹을 하면 메뉴를 오고갈 수 있다. 뉴스피드에서 친구추천 화면으로, 알림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친구요청 화면이다. 확인한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할 때도 플리킹으로 하면 된다.

알림 화면으로 이동했다. 알림도 잘 뜬다. 당연하겠지. 앱의 기본이니까. 그 밖에도 설정 기능도 있고, 다양한 관리 화면도 잘 동작한다.

신기하다. 오리지널 앱이 아닌데도 2개의 앱을 하나의 화면에서 모두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앱도 무겁지 않고 가벼운 편이다. 기존에는 페이스북 앱, 메신저 앱 2개를 설치했다가, Lite 버전도 설치를 해서 총 3개의 페이스북 관련 앱을 설치했었다. 그런데 스와이프 앱을 만나고 나서는 이것 하나만 남겨두고 모두 지웠다. 스마트폰에 앱 설치 용량도 줄였고, 화면도 간단해졌다. 당분간 페이스북 생활은 이 앱으로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