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리그(facerig), 나만의 버추얼 캐릭터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0
2277

일단 영상을 보자. 영상을 보면 어떤 소프트웨어인지 가늠할 수 있다.

2D 캐릭터도 가능하다고 한다. 다음 영상도 보자.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다. 영상을 보면 이해가 팍 되니까.

웹캠 같은 입력 장치가 있으면 얼굴을 인식한 후 캐릭터로 전환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요즘 유튜버들이 자신의 얼굴이 아닌 가상의 캐릭터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고 쓴 글이 있다.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페이스리그(facerig)라고 할 수 있다.

페이스리그 사이트 : https://facerig.com

 얼마일까? 자세한 가격표는 https://facerig.com/stores/ 여기에서 확인하면 된다. 1명이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2D 패키지를 포함하면 100만원 정도 되는 것 같다. 라이센스에 따라서 500만원이 훌쩍 넘는 경우도 있으니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다.

스팀에서도 판매를 한다. 1명이 게임 방송용으로 사용할 경우의 라이센스이다. 페이스리그 퍼스널 버전이 현재 글쓰는 기준에서 34만원 정도, Live2D 다운로드 콘텐츠도 34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스팀을 사용하는 게이머에게는 구입해서 사용할 만한 듯.

스팀 스토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71690/FaceRig_Studio__Personal/

이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나 같이 외모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 유튜버 활동하기에 딱 좋다. 목소리만 내보내자니 약간 밋밋하고, 얼굴까지 같이 촬영하자니 못생김이 좔좔 흐르고. 이 경우 개성있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영상 제작에 활용하면 감칠 맛이 날 것 같다.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100만원 안되는 비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니다. 자신만의 콘텐츠가 있고, 유튜버로 활동할 생각이 있는 사람에게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볼 예정이다. 왜냐고? 못 생겼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