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ernos.me, 무료 마인크래프트 서버 제공 하는 곳

0
2272

아들이 친구와 마인크래프트(마크)를 자주 합니다. 예전에는 우리 집에 놀러와서 랜서버를 돌리면서 2명이 동시에 마크를 했었는데 요즘은 마인플렉스 등과 같은 서버에서 만나서 하더군요. 어제 아들이 친구들과 무언가를 만들기 대결을 하게 되었다고 랜서버를 친구 집에서 같이 접속해서 할 수 있냐고 뭍더군요. 서버 만들어서 그곳에 접속해서 같이 만들면서 놀고 싶다고.

  1. 집의 아이맥을 서버로 만든 후 공유기 포트포워딩을 하고, 마크 랜서버를 연 후 친구가 아이맥 서버에 접속하도록 한다.
  2. 서버 호스팅을 1개 신청한 후 마크 서버를 설치한다.
  3. 마크 전용 웹호스팅을 신청한다.

1번은 비용은 들지 않지만 아들이 아이맥으로 마크를 할 때만 친구들이 접속해서 만들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패스. 2번은 귀찮고 관리에 리스크가 있습니다. 마크 서버는 자바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제가 해결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영의 안정성이 떨어지겠지요. 비용도 들어갑니다. 3번이 현실적이겠다 싶어서 검색 들어갔습니다.

한국에는 마크 전용 웹호스팅이 없더군요. 이상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유튜버들은 마크 방송을 많이 하는데 실제 아이들이 접속해서 놀 수 있는 인프라는 갖춰져 있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로컬에서 마크를 하거나 만들어져 있는 서버에 접속해서 하나봅니다. 마크 전용 웹호스팅이 있으면 반별로 모둠별로 서버 생성해서 접속하며 다양한 활동을 하면 좋을텐데 이런 환경이 만들어지지 않은 것 같더군요.

해외에는 정말 많은 마크 웹호스팅이 있습니다. 마크만 전용으로 하는 곳들도 있고 멀티게임용으로 만들 수 있는 곳들도 있더군요. 제가 참고한 곳은 이 주소입니다. 서버 생성도 쉽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친구들 몇 명하고 접속할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하기 때문에 월10달러 이하로 운영가능할 것 같습니다.

Best minecraft hosting : https://www.enjin.com/top-hosts

찾다보니 무료로 주는 곳도 있습니다. aternos.me 라고 하는 곳입니다.

aternos.me 웹사이트 : https://aternos.org/ko/

오호라, 기쁜 마음에 신청해 보았습니다. 가상서버를 30분 정도 만에 바로 만들어 줍니다. 관리자 화면도 괜찮습니다. 속도만 잘 나오면 좋겠네요. 10명까지 무료입니다. 사이트에 의하면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하네요. 아들이 멀티를 해 본 후에 속도가 어떤지 확인해 보라고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