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디펜더 기능을 크롬에서도, WDBP 확장 프로그램

0
1147

마이크로소프트웨 엣지(edge) 브라우저에는 피싱 방지를 위한 좋은 기능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저는 엣지를 안써서 몰랐습니다. http://www.itworld.co.kr/news/109030 기사에 따르면 그렇다네요. 마소가 이 좋은 기능을 혼자 사용하지 않고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배포했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windows-defender-browser/bkbeeeffjjeopflfhgeknacdieedcoml?hl=ko&utm_source=chrome-ntp-launcher

WDBP(Windows Defender Browser Protection)이라는 이름의 확장입니다. 윈도우용, 맥용 모두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름을 보니 윈도우를 설치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디펜더와 동일하네요. 윈도우 디펜더의 보안 성능을 크롬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것은 공개했을까요. 그것도 마소에서. 기사를 읽어보면 뒷 부분에 안타까운 사연이 있습니다. 엣지의 점유율이 낮아 유의미한 피싱 샘플을 확보하는 데에 어려움이 있나봅니다. 아무리 좋은 성능이 있어도 계속해서 샘플들이 모여야 더 발전하면서 기능이 좋아질텐데요. 엣지를 사용하는 사람이 너무 적어서 그런가 봅니다. 명분은 나눔에 있지만, 실제로는 샘플 수 확보의 어려움 때문이군요. 어쨌든 크롬 유저인 저는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안전한 웹브라우징이 가능할테니까요. 어서 설치하세요.